0netw0m1ra

한국 대기업 내부 접근 권한 경매 본문

데일리 보안뉴스

한국 대기업 내부 접근 권한 경매

M1RA 2021. 7. 26. 11:36

#1. 다크웹

암호화된 네트워크에 존재해 전통적인 검색 엔진을 이용해서 찾을 수 없는 웹사이트들을 말한다. 토르 암호화 툴을 이용해 정체를 숨기고, 토르 네트워크를 이용하기 때문에 이용자가 누구인지 신원을 알 수 없고, 활동도 숨길 수 있다. 

 

- 실크로드

토르 사이트 외에도 SRR(Silk Road Reloaded)와 같은 I2P 서비스를 이용하기도 한다. 오락용 마약을 판매하고 구매하는데 이용되는 웹사이트이다. 

 

#2. 딥웹

검색 엔진이 찾을 수 없는 "모든" 웹페이지를 의미한다. 다크웹도 딥웹에 포함된다. 또한, DB, 웹 메일 페이지 등의 페이지도 포함이 된다.

 

- 다크 인터넷

다크웹과 딥웹이 마약, 불륜 등을 위해 사용된다면, 다크인터넷은 미가공된 데이터를 저장하는 곳을 의미한다.

 

#3. VDI(Virtual Desktop Infra)

서버는 데이터센터에 두고 필요할 때 로그인해서 사용할 수 있는 가상의 데스크탑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. 물리적으로 데스크탑을 들고다니지 않고도 인터넷이 가능한 어디서나 누구든지 데스크탑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.

 

#4. 텔레그램

텔레그램은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프로그램이다. 텔레그램에서 나눈 모든 대화는 클라우드 서버에 보관되지만, 텔레그램의 정책상 어떤 기관에도 정보를 제공하지 않겠다 하여 n번방 사건이 텔레그램을 통해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.

 

<보안뉴스 사이트>

https://m.boannews.com/html/detail.html?tab_type=1&idx=99334 

 

[단독] 다크웹 해커들 “연 매출 50조 한국 대기업 내부 접근 권한” 경매 나섰다

얼마 전 <보안뉴스> 보도를 통해 매출 1조원 규모의 한국 자동차 관련 기업의 관리자 접근 권한을 판매한다는 글이 딥웹에 올라온 게 알려진 가운데 최근 또 다른 한국 대기업의 VDI 접근 권한 및

m.boannews.com